'혼족'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맞춤가전

‘혼족’이라고 부르는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혼놀(혼자 놀기)’, ‘혼밥(혼자 밥 먹기)’, ‘혼술(혼자 마시는 술)’ 등의 1인 문화가 퍼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1인 식당, 코인 노래방, 소용량/소포장 상품 등 혼자 즐길 수 있는 시설과 제품이 인기입니다. 저도 혼자 살기 시작하면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간편한 소형 가전과 IT 기기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오늘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혼자서도 편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가전제품과 IT기기를 소개합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편집11

지하철도 타고, 밥도 먹고! ‘혼족’에게도 편리한 ‘LG 페이’

최근에 저는 어디 이동할 때나 밥을 먹을 때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 페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LG 페이’는 스마트폰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LG G6’에 신용카드만 등록해두면 카드 결제가 가능한 대부분의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지갑이 따로 필요 없겠죠?

편집1

‘LG 페이’는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LG 페이’ 앱을 켜지 않아도 버스와 지하철 요금 결제가 이뤄져 편리합니다. 이런 서비스는 보안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LG 페이’는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지문과 PIN으로 인증하기 때문에 분실하더라도 걱정 없습니다.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혼놀’, ‘혼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편집2

혼자 음악을 들을 때는 ‘LG 톤플러스 스튜디오’로!

음악은 ‘혼놀’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콘텐츠입니다. 저는 주로 ‘LG 톤플러스 스튜디오’를 애용하는데요. ‘LG 톤플러스 스튜디오’는 4개의 외장스피커를 탑재해 이어폰 없이도 귀 주변에 나만의 사운드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입체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혼놀’이 더욱 즐겁습니다.

편집3

특히 ‘LG 톤플러스 스튜디오’는 자전거 라이딩할 때 더욱 유용합니다. 라이딩할 때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 보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없어 위험한 경우가 많은데요. ‘LG 톤플러스 스튜디오’는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아도 돼 안전도 확보하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늘 스테레오 스피커를 목에 걸고 있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혼족’에게는 정말 유용한 IT기기입니다.

개인 비서 역할 하는 ‘LG 워치 스타일’

바쁘게 살아가는 ‘혼족’에게 일정 관리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저는 주로 ‘LG 워치 스타일’를 활용합니다. 미리 일정을 등록해두면 내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알람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없이 ‘LG 워치 스타일’만으로 메신저 확인도 가능하고, 음성으로 답장도 할 수 있습니다. ‘혼족’의 개인 비서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편집4

알아서 집안을 쾌적하게 해주는 혼족의 우렁각시 ‘LG 휘센 듀얼 에어컨’

‘혼족’에게 가장 편한 공간인 집도 요즘처럼 더울 때는 오래 머물기 힘듭니다. 집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집 안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으면 훨씬 좋을 텐데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스마트 씽큐’ 앱을 활용하면 밖에서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귀가 모드, 휴가 모드, 외출 모드, 쾌적 모드를 선택해 집에 들어가지 않아도 집 안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5

특히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스마트케어는 에어컨 스스로 집안 구조를 학습해 최적의 바람세기와 온도, 방향으로 작동하는데요. 사람이 자주 앉는 거주지역과 사람이 다니지 않는 비거주지역을 인지해 사용자가 주로 거주하는 공간만 에어컨 바람을 내보냅니다. 냉방비 절약도 되고 1석 2조겠죠? 또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기 싫을 때는 인체감지 냉방으로 간접풍 작동도 할 수 있습니다.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집 공기를 스스로 관리하는 ‘우렁각시’ 같은 녀석입니다.

편집6

좁은 공간에서 혼족의 빨래를 책임지는 ‘LG 꼬망스 미니세탁기’

나홀로 생활을 즐기는 ‘혼족’들은 빨래양이 적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빨래가 쌓일 때까지 기다릴 수는 없는데요. 작은 사이즈의 ‘LG 꼬망스 미니세탁기’는 ‘혼족’에게 꼭 필요한 생활가전이 아닌가 합니다.

편집7

‘LG 꼬망스 미니세탁기’는 슬림한 사이즈라 좁은 공간에도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 크기는 작지만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빨래가 가장 잘되는 ‘6모션 손빨래’ 기능을 탑재해 언제나 결과가 만족스럽고, 일반 세탁, 표준 삶음, 아기 옷, 스피드, 면 속옷, 헹굼, 탈수 등 다양한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나 홀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유용한 가전입니다.

‘혼술’에 품격 더해주는 ‘LG 미니빔 TV’

고단한 하루의 마무리는 ‘혼술’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집에서 맥주 한 캔 마시면서 영화를 감상하는 것만큼 편안한 휴식도 없는데요. ‘LG 미니빔 TV’가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LG 미니빔 TV(모델명 : PH450U)는 7.5cm 초단 거리에서도 100cm 크기의 화면이 펼쳐지는 초단 초점 프로젝터입니다. 벽과의 거리를 33cm 유지하면 200cm 크기의 화면까지 구현되는데요. 말 그대로 집 안에 나만의 영화관이 펼쳐지는 셈입니다.

편집8

또 ‘LG 미니빔 TV’는 내장 배터리를 장착해 전원 선 없이 작동할 수 있고, 무게도 가벼워 집안, 캠핑, 펜션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TV 수신 카드만 연결하면 HD급 화질의 지상파 방송 시청도 가능해 세컨드 TV로도 활용할 수 있고요. 미라캐스트, WiDi 등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혼족’의 삶에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IT 기기입니다.

편집10

지금까지 혼자 생활하는 ‘혼족’을 위한 맞춤 가전과 IT 기기를 소개했습니다. 예전과 달리 혼자라도 심심하거나 외롭지 않은 세상인데요. 위에 소개한 가전과 IT 기기로 더 즐겁고 신나는 ‘혼족’ 라이프를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엔돌슨BLOGer 벳지

엔돌슨(http://ndolson.com/)는 IT회사에 다니는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관심분야인 스마트기기만큼은 누구보다 자신있게 소개하는 IT칼럼니스트. 스마트폰, 태블릿, 드론, IT기술까지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유튜브/네이버TV 채널에 동영상으로도 제품의 사용법을 전달합니다. 모두의 편리한 삶을 위해 IT정보를 전합니다.

Trackback http://blog.lge.com/wp-trackback.php?p=124599

Related Post